sjchoi’s Blob
자긍심이 없는 것은 우리를 모르기 때문이다.

설득의 심리학

“왜 나는 그렇게나 쉽게 승낙해버리는 걸까?” 누구나 성급하게 승낙해놓고, 필요 없는 물건을 사놓고 후회한 적이 있을 것이다. 당신에게 승낙을 끌어냈던 바로 그 기술의 원리를 당신이 터득한다면 불필요한 설득을 당하지 않을 뿐 아니라, 필요한 승낙을 쉽게 얻어낼 수 있을 것이다. ‘상호성, 일관성, 사회적 증거, 호감, 권위, 희귀성’이라는 인간의 6가지 심리적 법칙을 통해 제시하는 설득의 세계. 

저자 및 역자 소개
저자 : 로버트 치알디니 
애리조나 주립대학교의 심리학과 석좌 교수로서 탁월한 연구업적을 자랑하고 있다. 그는 위스콘신 대학, 노스캐롤라이나 대학, 컬럼비아 대학에서 각각 심리학 전공 학부와 대학원 석사, 박사과정을 마쳤다. 주요 경력으로 그는 인성과 사회 심리학 학회의 회장을 지낸 바 있다. 그가 꾸준히 사회적 영향력에 관심을 기울이게 된 데에는, 그가 이탈리안 계통의 가정에서 태어났으며, 독일계 미국인이 주로 살고 있는 도시 (위스콘신 주의 밀워키)에서 폴란드계 미국인들의 동네에서 자란 그의 성장 배경이 아마도 한몫을 담당했을 것이다. 

역자 : 이현우 
현재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1982년 한양대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아이오와주립대학에서 커뮤니케이션 석사를, 미시간주립대학에서 커뮤니케이션학 박사를 취득하였고 1991년 웨이크 포레스트 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로 재직하기도 하였다.
학술논문으로는「비언어적 요소의 설득효과에 대한 연구」「우리 나라 기업의 그린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연구」「광고기획자의 갈등관리 행동에 대한 연구」「비교문화적 관점에서 살펴본 한국인의 커뮤니케이션 행태에 대한 연구」외 다수가 있다.

Advertisements

응답 없음 to “설득의 심리학”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