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jchoi’s Blob
자긍심이 없는 것은 우리를 모르기 때문이다.

지식경영이 요구하는 조직 문화

지식경영을 위한 조직 문화가 기업마다 꼭 같을 수는 없다 하더라도 지식경영을 위해서는 어느 기업이나 반드시 갖추어야 할 공통적이고 필수적인 기업 문화가 있다. 지식경영을 위한 필수적인 조직 문화는 다음의 여러 가지 측면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 고객 중심적 문화가 이루어져야 한다. 
  • 지식경영의 필요성에 대한 경영자와 근로자의 공감과 신뢰가 필요하다.
  • 지식공유를 위해 개인의 지식을 제공하는 문화가 이루어져야 한다.
  • 다른 사람의 지식을 존중하고 적극적으로 이용한다.
  • 정보 기술에 친숙한 문화가 필요하다.
  • 평등하고 수평적인 조직 문화가 이루어져야 한다.
  • 다양성을 존중하는 문화가 이루어져야 한다.
  • 협력의 조직 문화가 이루어져야 한다.

출처 – book21

Advertisements

응답 없음 to “지식경영이 요구하는 조직 문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