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jchoi’s Blob
자긍심이 없는 것은 우리를 모르기 때문이다.

12 위대한 경영의 요소

전 세계 1천만 명 이상의 리더와 직장인이 열망하는 ‘조직의 몰입’을 좌우하는 12가지 비결!

갤럽은 지난 10년간 1천만 명에 달하는 리더와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기업의 효율을 이끌어내는 요소’에 관한 조사를 진행하였다. 그 결과 현장 실무자들이 공통적으로 느끼는 성공과 성장의 비밀을 밝혀냈다. 바로 ‘직원들의 자발적인 업무 몰입과 심리적인 헌신’이었다. 이 책은 이 몰입과 헌신을 완성시키기 위한 12가지 경영의 요소를 제시한다.

이 책은 갤럽이 광범위한 리서치 결과로부터 추출한 ’12가지 몰입의 요소’에 관해 이야기한다. 저자는 ‘조직의 몰입을 창조하고 유지하는 것’이야말로 위대한 경영임을 강조하며, 인간 본성에 대한 심리학적 통찰과 비즈니스 본질을 꿰뚫는 경영의 본질을 토대로 12가지 몰입 요소를 추출하였다.

본문은 ‘업무의 구체화, 자원 확보, 긍정적 피드백, 공동체 의식, 멘토링, 의사결정 참여도, 팀워크, 프렌드십, 발전적 평가’ 등 12가지 경영의 요소와 또 하나의 변수인 ‘경제적 보상’을 각각 한 장씩 할애하여 자세히 설명한다. 특히 해당 주제와 관련된 실제관리자들의 사례를 제시하여 어떻게 이 요소를 완성할 수 있는지 알려준다.

Yes24 책소개

저자 : 로드 와그너 (Rodd Wagner) 
갤럽의 현 회장으로, 인간본성이 경영전략에 미치는 영향력과 최고의 관리자들이 지닌 자질을 연구하는 데 집중해 왔다. 최근에는《포춘》선정 500대 기업의 의뢰를 받아 직원 몰입도와 경영실적 간의 관계를 분석하고 자문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유타대학 MBA를 졸업하고 1999년 갤럽에 합류하기 전에는,《포틀랜드 프레스 헤럴드》등 다수의 언론사에서 리서치 책임자로 활약했다. 
 저자 : 제임스 하터 (James K. Harter) 
갤럽의 국제사업 부문 수석 연구자로, 1985년 갤럽에 합류한 이후 1천 여 건의 연구를 이끌었다. 그의 연구결과는 베스트셀러『First, Break All the Rules』『당신의 물통은 얼마나 채워져 있습니까?』의 집필 자료로 쓰였을 뿐 아니라,《월스트리트저널》《뉴욕타임스》등의 언론이 항상 탐내는 자료다.《하버드비즈니스리뷰》에「인적 시그마 관리전략(Manage Your Human Sigma)」을 발표하기도 했다. 


 역자 : 김광수
 
중앙대학교 문과대학을 졸업하고 인디애나 주립대학에서 공부했다. 1999년부터 경제경영서 및 자기계발서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빌 게이츠 & 워렌 버핏, 성공을 말하다』『서번트 리더십』『함께 일하고 싶은 팀장』『실행에 집중하라』『이솝 경영학』외 30여 권이 있다.
 

Advertisements

응답 없음 to “12 위대한 경영의 요소”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